플레이 일지 전반에 걸쳐 스포가능성 있음rㅇㅅㅇ)r 

 

마리! 드디어 만났다!

누구랑 놀러 돌아다니다가.. 저녁인걸 보니 아마 진저랑 놀고있던 도중인가 보다. 

피치광장에 마리로 추정되는 사람이 보여서 헐레벌떡 가서 말걸음. 

플리기라고 되어잇는데 플라잉 피그임 날으는 돼지 길드임ㅠ

아 마리 진짜 멋져요 알로가 키가 진짜 큰편인데 알로랑 거의 키도 비슷하고 이 언니의 진가는 함께 탐험가보면 알 수 있음 최고

마리랑 결혼하게 해줘

 

가능성이 있어 보여서 다행이다

나중에 마리가 말하기를 자기는 어디가서 져본적이 없다는데.. 마리가 짱인갑다

나한테는 길드 가입 권유하던데 대체 공방주의 어딜보고... 근데 공방주가 마을에서 젤 세긴해요 언니

 

 

 

먹이를 노리는 핑키의 눈빛

핑키 빵실하게 생겨서 털도 보드라울거같은 이뿐길냥ㅠㅠ 너무귀여움. 

민트 얘는 진짜 아무데서나 잔다 

하여간 너무 귀여운 퀘였다

 

 

 

 

중반부쯤 만난 다나..! 

전직 농부라길래 농업관련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다나는 현재 광석사업에만 매진하는 것 같다

특별한 상호작용이 없어서 아쉬웠던 NPC

 

 

 

뭔소리야...

내가 더 잘 도와주지 못해서 잘되진 못했지만 ㅎ;; 진정한 사랑찾기는 무슨 이자식 너무 여기저기 찝적거림ㅠ

일할때는 싹싹하고 참 좋은놈인데그렇지만 공방의뢰 하면서라도 친함이상 올려두면 좋습니다 혜택이 좋음.............. 

 

 

 

 

왠지 미안

알버트는 얄미웠어도 난 선택지 잘 골랐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조건이 따로 있더라

소니아의 이상형 조건에는 어느정도 부합하는 녀석이라 오케이 하려고 했는데 쏘리.. 2회차엔 이어줄게

 

 

 

내가 히긴스보다 더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1년차엔 다 2등을 하는건가 싶다. 이때부터 공방점수 올리려고 열심히 했지...

프레슬리 아저씨랑도 친한친구 이상 되면 공방점수 더주고, 스킬도 공방점수 올려주는걸로 다시찍고(1년차에 그걸 안찍고 다녔단게 신기했음. 다 공격력 찍어놨더라 전투민족의혼ㅎ..)

 

근데 영상만 이렇게 뜨고 내가 1등한건 맞는거같음, 1등한 사람한테만 주는 비룡탕 받았거든...

 

 

 

 

뭐한다고 돈 탈탈 털어서 16원 남았더니 다음날 온 편지와 자금

뭐한다고 돈을 탈탈 털었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공방 부자돼서 와 돈쓰자~ 사고싶은거 많았는데~하고 이거저거 샀더니 금새 돈이 16원돼서.... 허망하게 잠든 다음날 이런편지가 와있었다. 익명으로 온거긴 한데 프레슬리 아저씨가 평소에 하던 대사랑 비슷하길래 프레슬리 아저씨인줄 알았는데 히긴스인거 같기도 하고? 야 좀 친해지자 물론 한대만 맞고.

 

 

 

우겨 'ㅅ' 하고 번역해놓은거 좀 귀여움

히긴스가 시비턴거 정도는 스스로 해결할걸 그랬나... 맨날 민병단한테 와서 말하는것도 좀 미안하다 

그리고 민병단한테 말하라며 꼭 알로한테 말해야함ㅋ; 

 

 

 

친절한 공무원(?)

너무나 약자의 편ㅠ 귀찮단 티한번 안내고 민병단 너무 착해요

 

 

 

 

민병단에 의뢰하고나서 하루지나와보면 누가 내 의뢰받았는지 뜬다

내 점액퀘를... 쌤이 해주는구나..! 세개나 의뢰해도 다 같은애가 받을때가 있어서 놀라긴함 별 차이는 없지만 그냥 귀여워 

 

 

 

 

진저ㅠㅠ 12살때 쓰러지기 전에는 마을애들이랑 잘 놀았나보다

진저는 이렇게 에밀리랑 소니아 언급을 두어번정도 하는데, 에밀리랑 소니아는 전혀 그런게 없어서... 에밀리랑 소니아에게 섭섭했음 물론 애인되거나 하면 있을수도 있겠지만 어쩌겠니 나는 한번 하는데 애인은 한명뿐인걸.. 2회차 진저공략할까 흠 ㅇ<-< 

 

그런데 서부고지라니 거기 내가 훈련시킨 백마타고 가도 좀 걸리는 곳인데 애기때 그런델 갔다구...? 아버지가 화내실만 하다. 그래도 재밌었다니 다행ㅠ 절벽오르는게 재밌다는앤데 아파서 안타깝다 진저 건강해지는 스토리 내줘ㅠ

 

 

민트야!!!!!!!!!!! 사랑한다!!!!!!!!!!!!!!!

미니드릴 신세계임 진짜

전기톱이랑 드릴 생기면 신세계라길래 전기톱은 기대했는데 난 도끼로 찍는 느낌이 좋아서 그런지 별로였는데 드릴은 와우... 드릴은... 드릴은 최고임. 드릴짱. 민트야 사랑한다 내맘알지? 우린 영원한 짱친이야 진심 너무 좋다

 

 

 

민트랑 밥먹는 이벤트도 있음

생선좋아하더라 귀여워

민트 너무 애기같애 진짜 시장님이 엄청 챙겨주더라. 나는 처음에 베가5 기술자고 자유연맹 프로젝트 대부분 민트가 참여했다길래 와 엄청난 천재공돌인가보다 했는데 잠탱이 애기임 걍... 그리고 나에게 드릴을 줬어 너는 착한사람이야

 

 

 

 

집도 핑크하게 바꾸고, 핑키랑도 친해져서 놀 수 있게 되었다!

핑키 와웅와웅소리 내면서 배보여주는데 너무 귀여움ㅠㅠ 뚱냥이 최고야! 

어느정도 친해지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집 멀리에 보이는데 나 보이면 반짝거리는 눈으로 달려와서 올려다보고있음 쓰다듬어 달란건가 흑흑 너무 귀엽다

 

 

이 대사 너무 웃김

그리고 공감됨ㅋㅋㅠ 

 

 

교회목사님이랑 연구센터 소장님이 싸울때 필요한 민병단 멤버들...

만나면 싸우니까ㅋㅋ 시장님도 어쩔줄 몰라하시나봐. 교회가 걱정하는건 알겠는데, 마을 발전하는거 보면 연구센터가 생각하는 좋은쪽의 발전으로 가고 있는 것 같은데... 교회는 우려하는게 많은 듯.

리 목사는 메이디 출신이라던데 메이디는 교회가 대세인가? 자유연맹 소속인거같은데 자유연맹에선 또 교회의 집행자들인가 그거 불법이라 그러고.. 그 사람들은 어디서 활동하는건지 궁금함 포샤 배경스토리 더 풀어줘

 

 

멀리멀리 내가 설치한 등대가 보인다

마을에 없던것들 내가 만들어서 하나하나 추가되는거 보고있으면 묘하다. 좀 자부심도 들고? 

교회사람들 말 들어보면 이게 맞는건가 싶기도 하고...? 

근데 어쩌겠어 게임이 나보고 공방주 하라는데 메인퀘스트가 설치하는건데 설치해야지

 

 

방법대가 한 사람이면 마을이 돌아가??

아니 포샤 왕 작은 시골마을이긴 한데, 나는 지금 민병단도 세명인거 너무 적지 않나 싶은데... 애들이 순찰만 하는거 같지만 대화해보면 하는일이 장난아니게 많단말야. 세명갖고도 부족해보이는데 이전에 한사람이었단건 정말 시민들이 다 자급자족하고 유적같은데만 민병단이 갔다 그소리네... 

 

 

흰말 데려와서 열심히 키우는중 

이름은 사막의 꽃 아스타가 예쁘길래 거기서 따와서 아스타라고 했다. 영문판에선 아스테리아라고 하더라. 

울 말보르기니... 밀 좋아하고 상추 싫어하는 말보르기니.. .잘키워서 포샤 전지역을 누비고 다니고있음 말이 최고임

 

 

 

이 들꽃이 아스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구센터 사람들 귀여워... 자발열하는 상자면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밥솥? 근데 뭘하면 계란데우려다가 연구센터가 날라갈뻔해 ㅋㅋㅋㅋ 

 

 

신비상인에게서 고양이 침대를 사세요

핑키가 친해지면 집에서 잠을 잡니다... 왕귀여움ㅠㅠ 넘나 우리 핑키거다 러블리침대임

 

 

 

 

 

 

 

 

 

 

 

 

+ Recent posts